홈 > 커뮤니티 > 이용후기

산후관리사님 이용후기(출처:네이버 블러그/2021.09.08)

  • 이름 : 관리자
  • 작성일 : 2021-11-23
  • 조횟수 : 129


출산 후 집으로!

산후도우미님 덕에 2주 편안하게 보내기:)
8월 초 제왕절개로 출산 후 입원, 산후조리원을 마치고 우리 아가와 함께 집으로~~!
너무 작고 소중한 아기를 집에서 어떻게 돌봐야 하나 걱정이 많았다.
임신 중에 제왕절개 날짜를 잡은 뒤 서산 지역 국가지원 산후도우미 업체 중에 한 곳을 골라
서산 다인돌봄으로 바로 예약을 해 놓았다^^
차에서도 다행히 잘 자주고~ 집에 도착해서도 순둥순둥 잘 자고 잘 먹는 우리아가~
조리원 마치고 퇴실 한 날의 다음 날 부터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했다!

임신 중에 관할 보건소에 갈 일이 몇 번 있는데 그 때마다 필요한 부분을 잘 설명해 주셨다~!

보건소에 직접 가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정부지원금을 신청 해 놓을 수 있다.

보통 신청부터 하고 산후도우미 업체에 직접 전화를 하는 듯 ! 나는 산후도우미 업체에 예약부터 하고 보건소 방문을 했다.
당일 날 여러가지 서류 보여주시며

산후도우미 관리사님이 어떻게 케어를 도와주시는지에 대해 설명 해 주셨다.

9시부터 6시 근무로 정해져있고 중간에 1시간은 점심시간으로 정해져있는데,

요즘 코로나 때문에 외출해서 식사 및 휴식이 어려운 부분이 있어 9시부터 5시로 진행되고 있다.



<필요한 서류 및 신청기간>

정부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미리 보건소 모자보건실에 가서 신청해야한다.

산모수첩, 산모신분증, 신청일 전월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. 가족관계증명서 등 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서산 보건소로 방문했다.



국가 지원 산후도우미 신청은 출산 40일 전~ 출산 30일 후에 가능하다.

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!
보험료를 얼마나 내는지에 따라 정부지원금이 달라진다.

첫째아는 최대로 연장 15일 정부지원금 신청이 가능한데, 우리는 표준으로 10일만 이용했다.

라형으로 가능해서 내가 내야할 본인부담금은 551,000원이였다~



다인돌봄 업체에 전화해서 미리 일정조율하고 예약 할 때, 통화를 길게 하며 세부적인 부분들을 친절하게 잘 안내 해주셨다. 예약금 15만원을 내면 예약이 확정되고, 나머지 금액은 이모님 출근하실 날 진행했다!

정부지원금은 바우처 카드로 들어오는데, 이모님이 매일 퇴근하실 시간 즈음 하루치에 대한 금액을 바우처 카드로 결제하신다.
산후도우미 관리사님은

아기 케어, 식사준비, 설거지, 청소, 빨래 등 집에서 해야하는 거의 모든 일들을 도와주신다.

남편이 교대근무라서 관리사 이모님이 일 하시는 중에 집에 있을 상황이 많았다! 그런 경우에 식사 및 빨래를 1인 더 준비하고 도와주셔야 하기 때문에 하루 5,000원의 비용이 발생했다~!

그부분에 대해서는 이모님과 상의 후 결정하면 되었다.
아기 목욕시켜주시는 이모님! 항상 전문적으로 사랑으로 아기를 케어해주시는 게 느껴져 걱정이 없었다!

배우는건 천천히 배우라며 산모는 쉬라는 말을 항상 해주셨던 감사한 시간이였다~

덕분에 잘먹고 잘자고 잘 쉬고 ~ 아기 낳느라 피곤해졌던 몸을 잘 회복 할 수 있었다.
모유수유 중에는 특히 식사를 잘 챙겨먹어야 한다며 식사 거르지 않게 도와주셨다.

냉장고에 채워 넣은 식재료를 이용해서 알아서 맛있게 메인요리 및 밑반찬들을 뚝딱 만들어주셨다!

먹고싶은 거 있으면 말하라고 하시며 따로 말 안해도 알아서 다양하게 영양만점 맛있는 요리를 해주셨다~

마지막 날까지 남편이랑 잘 챙겨먹으라고 고기를 양념에 재워주시고, 반찬도 더 만들어주시고.. 친정엄마 같이 잘 챙겨주셔서 감동이였다는.ㅜㅜ
아기 BCG예방접종 하는 날!

이 날 남편이 같이 있는 날이라서 이모님 집안 일 하실 동안에 후딱 다녀왔다~
아기가 있으니까 당분간은 외출해서 밥 먹는것도 커피 먹는것도 못한다는 걸 몸소 느끼고 있다.ㅎㅎ

아기가 100일은 지나야지 가능할 듯 ㅜㅜ 하루종일 집에만 있어 답답해할 나를 생각해서 남편이랑 데이트 하고 오라며 이모님 있을 때는 편하게 외출하고 오라고 말씀해주셨다~



하긴 앞으로 이모님 오시는거 끝나면 외식도 카페도 어려울 것이니, 바람도 쐴겸 가까운 곳으로 데이트 잘 다녀왔다. 아기를 잘 케어하시는 믿음직스러운 이모님이였기에 가능했던 기쁜 외출!
아기를 사랑으로 케어하시는 이모님을 만나 행복했던 2주였다. 그게 가장 중요한듯..!

집안일도 센스있고 깔끔하게 척척 해주셔서 너무나 편하게 쉴 수 있었다.



서산 다인돌봄 업체를 통해 좋은 이모님을 만나 다행이다. 출산 예정인 두 친구들에게도 이미 추천 해 놓았다는^^ 박OO이모님 감사해용~~ 담에 둘째때 또 만나요!








[출처] 서산 산후도우미 다인돌봄 이모님과 감사한 2주!| 작성자 서산**

첨부 테이블
첨부 캡처[2].JPG

수정 삭제 목록


이전글과 다음글 제목
이전글 산후관리사님 이용후기(출처 : 서산맘 카페 /2021.10.15)
다음글 산후관리사님 이용후기(출처: 서산맘카페/2021.12.03)